중국 여행 이야기/운대산

중국여행 거대한 운대산

김 항덕 2020. 7. 3. 03:36

운대산은 중국의 10대 명산 중 3위에 오른 명산이라고 한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 품위 있는 공원이고, 

그 주에서도 홍석협과 담폭협이 주요 관광지이다,

운대산은  중국 10대 명산 중 하나로 하남성에서 유일한 

첫 세계지질공원이자 국가

 명승지,전국 문명 관광지구,

국가 첫 5A급 관광지역,국가 자연유산,국가 삼림공원, 등 

 그 칭호만 해도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운대산은 고대 중국 시인 도연명이 언급한 

무릉도원의 모델로 삼은 곳이다


먼저 홍석협을 가서 약 1시간 40분간을 걸어서 구경했다

운대산은 협곡과 폭포로 이루어진 산이며
기이하고 수려한 산봉우리가 무려 36개나 있다 

홍석협은 붉은 돌이 절벽을 가득 메운 협곡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이곳에는 샘,폭포,소, 계곡이 어우러져 그 절경을 자랑한다 그리고

 협곡의 깊이가 168M로 중국 제일의 협곡으로 소문나 있는곳이다,

 


운대산의 협곡을 구경하면서 이곳의 모든 것을 카메라에 담고 싶었지만,
도저히 담을 수가 없을 거 같다, 
여행하면서 좀 더 솔직한 내 느낌을 담아 보려고 노력 중이지만 이곳은 미국의 그랜드 케년과 같은 깊은 감동을 얻었다,
웅장하고 말로만 듣던 중국의 규모를 이곳에서 느꼈다,
바로 일주일 전에 가봤던 제주도의 풍채와는 많이 달랐다, 
이곳 중국을 여행해보지 못한 나는 이곳의 웅장함 덩치를 보고 중국에 대한 선입감을 한순간에 날려버렸다.,

어쩌면 미국의 그랜드케년 보다 더 심오한 신비가 이곳에 있을 거 같았다,
누군가 큰소리로 사람 이름을 불렀다,
그 이름이 이곳의 깊은 협곡을 돌고 돌아 한없이 돌아 다니는 거 같았다

산신령이 있었다면 바로 이런 곳에 있을 거 같았다,
그리고 이곳은 왠지 모르게.. 많은 전설이 만들어지고 많은 영화와 소설이 만들어질 거 같은 곳이다,
중국 영화가 이런 곳에서 만들어진다면 그 멋들어진 배경은 꾸며진 것이 아닌 진짜 아름답고 멋있는 실제의 풍경일 것이다,
영화를 한 편 찍어 보고 싶은 곳이다,















물이 녹색이며 진한 에메랄드의 색을 띠고 있다,
이곳에서 한없이 주저앉아 시를 쓰고 싶어졌다,
거침없이 자신감 있게 마구 흘러내리는 폭포수와 더불어
이곳 계곡은 여태 보아온 것 중 최고였다,
자꾸 미국의 그랜드 케년과 비교를 하게 되지만,
동양사람으로 태어난 정서에서는 이곳 중국의 운대산에 더 깊은
매력의 점수를 주고 싶다
나름의 개성이 있다
이런 모양의 계곡을 내가 구경 한다는 것이 행운이라 생각하며 단 한치의 구석도 놓치기 아까워
가슴속 깊이 이곳을 담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