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두바이

두바이의 재래시장 구경

김 항덕 2023. 1. 24. 04:20

두바이 여행 중 한 번쯤은 이곳의 구시가지 정도

는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은 듯 했다,
두바이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곳이 명품들을

 살 수 있는 크고 작은 몰 같은 곳인데
어디를 가나 크고 작은 명품 가게들이 늘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명품 가게들로만 싸여진 이곳 두바이에서 옛날 이곳의 모습은 

 과연 어떤 곳이었을까,, 

많이 궁굼하기도 했지만
여행가 입장에서도 

이곳을 떠 나기 전엔 한 번쯤 보는 것도 좋을듯 싶었다,

이곳은 편하게 택시를 이용했다,
두바이 올드타운 가자고 했더니 이곳으로 안내해 줬고
구경하는 동안 별로 사람들은 보이지 않았다,
북적거림은 세계 최고 규모의 두바이 몰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지만 이곳은 아주 한적했다,

 

올드타운  벽에 그려져 있던 그림

 

 

 

 

 

이곳 근처 부둣가에서 배를 타고 건너편 재래시장으로 건너갈 수 있다고 했다,
배는 거의 1불 정도 저렴한 가격을 받는데 20분 간격으로 

수시로 건너편 재래지상과 왕복하고 있었다,

 

건너편엔 두바이에서 가장 크다고 하는 재래식 시장이 있었는데
지붕이 있었던 안쪽이 있었고  바깥쪽도 많은 사람으로 붐비고 있었다,

 

 

안쪽 시장에서 많은 금 장신구를 파는 가게들이 유독 화려하게 눈길을 끌었다,
진짜 14k 금으로 만들어진 이곳 가게들 앞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 구경했던 거 같았다,

 

다시 배를 타고 돌와 왔던 곳으로 출발했다,

 

 

그리고 유명하다는 맞집에 들려 점심을 먹고..